일상 정보/Tips and tricks

2024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빵석님 2024. 1. 1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여 경기도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드리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교통비 부담, 이제 그 걱정 덜어드릴게요! 경기도 청소년 여러분과 부모님을 위한 교통비 지원 프로그램, 어렵지 않게 신청하고 혜택을 누리세요. 이 글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지원금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의 중요성

경기도 청소년 여러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여러분의 학교생활과 알찬 여가 활동에 어떤 도움이 될지 상상해 보셨나요?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이 사업은 여러분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원금은 여러분이 꿈꾸는 미래를 향한 작은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지원 대상 및 조건

경기도에 거주하는 13세~23세 청소년

-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거주기간 제한 없음)

- 교통카드로 경기도 대중교통을 이용한 청소년

 

신청 방법 및 절차

신청은 온라인 포털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는 학생증이나 거주지 증명서와 같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신청 절차는 몇 단계로 나뉘어 있어 차근차근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사이트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신규회원: 회원가입 -> 교통카드등록 -> 지역화폐 등록 -> 신청

기존회원 : 로그인(거주지인증) -> 교통카드/지역화폐 정보확인 -> 신청

자세한 신청 방법 확인하러 가기

 

지원금액 및 지급 방법

상/하반기 최대 6만원 (연간 최대 12만 원) 한도 내에서 경기버스(환승통행 포함) 실사용액의 100%을 지원합니다.

지급방법은 14세 이상의 청소년이 본인명의 지역화폐를 등록한 경우 청소년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13세 또는 휴대폰이 없거나 지역화폐 앱을 설치할 수 없는 휴대폰을 사용하는 청소년은 대리인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됩니다.

 

유의사항 및 FAQ

지원금 지급과 관련된 유의사항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신청 조건 미달이나 부정 사용 시 지원금 회수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유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버스 탑승(환승) 실적이 없다면 지원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 부모님의 카드 및 현금으로 교통이용 한 내역은 지원이 불가합니다.
-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사업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원받은 경우에 경기도 교통비는 중복 지원이 불가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여러분이 학교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제적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지역화폐 사용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여러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여러분의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는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이제 교통비 걱정 없이 학교 생활과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세요. 지금 바로 신청하여 교통비 부담 없는 활동적인 청소년 생활을 시작하세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